곰탕 설렁탕 무엇이 차이인것인가!





안녕하세요! 얼마전까진 낮에는 덥더니

요즘은 낮에도 제법 쌀쌀하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에 감기환자도 늘어나고있어요ㅠㅠ

이런 날씨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서

몸보신하는게 짱인데요,,

그래서 어제 점심으로 곰탕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어제 점심에 먹은 곰탕이에요!

회사 선배님들과 팀장님과

같이 먹고왔는데요~

여기가 종로3가 곰탕 맛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어제 처음가봤는데

왜 맛집이라고 하셨는지 알 것 같았어요



꼬리곰탕 18000원, 해장국 7000원

곰탕 8000원, 꼬리찜 36000원,

편육 16000원입니다~

꼬리찜은 뭘까요??

궁금하네용 ㅎㅎ 다음번에 가면

한번 시켜먹어봐야겠어요



곰탕에 밥 막아서

겉절이랑 먹으면 캬~ 너무 맛있죠~

저는 깍두기보다 겉절이를

훨씬 더 좋아해서

깍두기에는 손도 안댄것 같아요 ㅎㅎ



곰탕을 시키면 소면을 하나씩 줘요!

밥 말기 전에 소면을 먼저

넣고 곰탕이랑 같이 먹었어요 ㅎㅎㅎ

원래 소면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날 배가 고파서 그랬던건지

너무 맛있더라구용



소면 다먹고 밥도 말아먹었어요 ㅎㅎㅎ

그런데 먹다보니까 도대체 곰탕 설렁탕

차이는 뭔가 궁금한거예요!

그래서 일단 밥을 다 먹고

곰탕 설렁탕 차이점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곰탕 설렁탕 차이점은

어떤 것을 넣고 끓였느냐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곰탕은 국물이 맑고 고기가

있는 반면, 설렁탕은 국물이 뽀얗고

고기가 없는것이 차이라고해요!

생각해보니 설렁탕에는 고기가

안들어있었던 것 같기도하고...

아무튼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당

그럼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칠게용

Posted by e박사
,